반응형

 

짤의 전쟁

33살 고민녀는 동갑내기 '영 앤 리치' 남자 친구와 결혼을 준비 중이다. 두 사람 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었던 지라 서로가 하고 싶은 대로 마음껏 결혼 준비를 할 수 있었다. 결혼 준비로 서로의 폰을 공유하고 있었는데, 그러던 어느 날 남자 친구의 페북에 세희가 자기 한국으로 돌아왔다며 우리의 약속 잊지 않았냐며 댓글을 달았다. 남자 친구에게 누구냐고 묻자 고등학교 때 알고 지내던 누나라며 약속 같은 건 기억이 안 난다고 말한다. 15년 만에 연락한 거라는 남자 친구의 말에 대수롭게 여기지 않고 넘긴 고민녀는 어느 날 세희와 남자 친구의 문자를 보게 된다. 세희가 일방적으로 만나자며 질척거리고 남자 친구는 거절하고 있었다. 하지만 세희는 계속해서 연락을 해왔고 도대체 이 여자가 왜 이러냐고 묻자 사실 그 여자는 남자 친구의 첫사랑이었다며 고백하는데. 기분이 나빠진 고민녀는 세희에게 직접 연락을 한다. 세희는 두 사람이 15년 뒤에 다시 만나서 결혼하기로 약속했다는 말을 하는데..ㅋㅋ

남자 친구는 걱정하지 말라며 고민녀를 안심시키는데 세컨드 폰으로 세희랑 연락하고 있던 걸 걸리게 된다. 남자 친구는 첫사랑이 안타까워 보여서 그랬다며, 폰도 정지하고 다시는 연락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그런데 남자 친구와 함께 있던 어느 날 남자 친구의 카드 문자가 울려대기 시작한다. 남자 친구가 그 여자에게 카드를 빌려줬다며, 사정이 좋아 보이지 않아서 그랬다며 변명한다. 열 받은 고민녀는 삼자대면을 하고야 마는데, 애처롭게 우는 그녀를 보고 오히려 마음이 약해진다. 그러고 얼마 후 남자 친구가 첫사랑이 사기를 당했다며 삼천만 원을 빌려주겠다고 말하는데.. 첫사랑의 추억에 사로잡혀 위태롭게 흔들리는 이 남자를 정신 차리게 할 방법이 있을까요?



연참 드라마

이성적이고 현실적인 주인공은 지금 감성적이고 다정한 남자를 만나 연애 중이다. 어릴 때부터 제 앞가림하기 바빠 스스로를 돌아볼 여유도 없던 주인공은 남자 친구를 통해 현실의 고단함을 잠 시 있을 수 있었다. 좋기만 했던 건 아니었지만, 자신과 다른 모습에 끌렸던지 주인공은 남자 친구에게 프러포즈를 한다. 그는 내일이 걱정돼도 지금이 행복한 게 중요하다는 걸 알려준 사람이었고, 그가 보여주는 세상에 점점 매료된 주인공은 함께 행복한 미래를 꿈꾼다.

결혼 준비를 시작하는데 현실적인 결혼을 꿈꾸는 주인공과는 달리 남자 친구는 특별한 결혼을 하고 싶다며 성향이 차이 나기 시작하는데. 남자 친구는 급기야 자신이 웨딩드레스를 만들어 주고 싶다고 하고, 주인공은 남자 친구가 너무 이상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현실에서 너무 벗어나는 거 같은 남자 친구의 요구에 주인공은 불만을 토로하는데 남자 친구는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는다. 고민녀는 남자 친구의 뜻에 따르기로 마음먹고 서로의 예산을 공유하는데, 남자 친구의 전 재산이 이백만 원이었다. 그동안 하고 싶은 거 하느라 다 쓰고 결혼 준비는 대출받아서 할 생각이었던 남자 친구. 분수에 맞지 않게 허황된 꿈을 꾸던 남자 친구 때문에 폭발한 주인공. 서로가 너무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는 걸 실감한다. 어느 날 남자 친구가 찾아와 사과하며 주인공 뜻에 따르겠다며 한 발 물러섭니다.

우여곡절 끝에 결혼 준비에 들어간 두 사람. 주인공은 서울 집값 때문에 고민하지만 남자 친구는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 분위기다. 혹시나 자존심이 상한 거 아닐까 싶어서 남자 친구를 살피는 주인공. 그러던 어느 날 남자 친구는 꼭 하고 싶은 게 있다고 말한다. 신혼여행으로 세계일주를 하고 싶다는 것이었다. 그것도 1년 정도. 주인공은 당황해서 말문이 막히는데 한술 더 뜬 남자 친구는 퇴사하고 퇴직금을 여행자금으로 쓰자고 한다. 결국 터져버린 두 사람. 자신과 다른 사람을 만나 연애하는 건 즐거운 일이었지만, 결혼관이 달라서 고민하는 주인공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후일담

61회 제주도에서 만난 남자 친구 때문에 식모살이로 전락한 여자분의 후일담이 도착했다. 애는 여자가 키워야 한다며 자기 조카를 떠 넘겼던 남자 친구..ㅋㅋ

61회 리뷰
https://drawingshadow.tistory.com/m/20



고민녀는 남자 친구와 시간을 가지기로 합의하고 서울 집으로 올라온 상태. 방송을 본 후 마음이 완전히 돌아선 그녀는 곧 이별하려고 하고 있다고 한다. 완전 다행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